백악관의 독도 지키기 청원에 서명해 주세요!

일본은 지속적으로 우리의 땅인 ‘독도’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해오고 있습니다. 국제사회에서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몰아가기 위해 갖가지 방법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도를 일본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현재 진행중인 백악관 서명 운동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미네소타 교민 여러분들께서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라며, 주변 분들에게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백악관 We the People 사이트 http://wh.gov/KXYa 에 가시면, “Persuade imperial Japan to abandon its nonsensical territorial claim for the Korean Dok-do island in the East Sea” 라는 청원 서명을 받고 있습니다. 이 청원은 11월 9일까지 25,000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10월 30일 현재 4,400여명이 이미 사인을 했습니다. (각 청원은 25,000명이 넘는 서명을 받게 되면, 백악관 측에서 이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선례로, 일전의 미국 교과서 내 동해/일본해 병기 청원에 대해 백악관이 공식적인 답변을 하기도 했습니다.)

* 참고로 지난 9월 1일자로 “hisa a”라는 id를 가진 사람이 ‘한국이 불법점유하고 있는 독도를 국제사법재판소에 상정하자는 청원 (http://wh.gov/j6cb)’을 발의했고, 목표인 25,000을 넘어 현재 30,900 여명이 넘는 (일본인들로 추정되는) 사람들의 사인을 받았습니다.

* 서명에 참여하시는 방법

해당 웹사이트 http://wh.gov/KXYa에 들어가서 “Create an account”를 누르고 계정(account)를 만들면 백악관에서 이메일로 패스워드를 보내올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다시 사이트 http://wh.gov/KXYa 로 돌아오셔서 본인의 계정으로  “Sign in” 하시고, “sign this petition”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단 몇 분이면 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

주변 분들에게 널리 전파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Comments are closed.